[창녕군 소식] 유아숲체험 참가자 모집–상하수도 체납액 일제정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4-14 11:56:47

경남 창녕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창녕읍 술정리 소재 남산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 5∼6월 두 달간 매주 토요일 오전에 주말 가족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유아숲체험 교육 현장 모습 [창녕군 제공]

프로그램은 △부모와 함께하는 숲체험 △우리가족 나무 꾸미기 △난타치기 △전래놀이 △보호색 놀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사전 신청으로 이뤄지는 '주말 가족형 체험' 행사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유아숲지도사로 하면 된다.

특히 오는 5월 3일에는 어린이날 기념 특별행사로 와패 목걸이 만들기, 전래놀이, 솔방울 골프치기 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5~7세)들에게 자연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서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고 창의성, 집중력,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시설이다.

창녕군, 상반기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 운영

창녕군은 5월 한 달간 '상하수도 사용요금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액 해소를 위한 납부 독려 활동을 전개한다.

일제 정리 기간에 앞서 오는 4월 30일까지 자진 납부 기간을 운영해 자진 납부를 독려하고 상습·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단수 조치를 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 납부 등으로 고액 체납액 납부 부담을 덜어주고 상습적인 장기·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단수 조치와 함께 재산압류를 병행할 방침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