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흑석산 자연휴양림 치유 명소로 각광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4-12 20:51:43

숲속의 집 12개동 등 22개 객실 연일 매진

해남군 흑석산 자연휴양림이 새봄을 맞는 치유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12일 해남군에 따르면 흑석산 자연휴양림은 신축한 숲속의 집 12개동을 포함해 22개 객실의 숙박시설과 숲속 캠핑장 1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에도 매진일 정도로 이용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전경 [해남군 제공]

요즘은 흑석산의 명물 철쭉꽃이 개화하고, 자연휴양림 내 나무들도 신록으로 물들면서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가족단위 휴양객 예약이 잇따르고 있다.

해남군에서도 이에 발맞춰 흑석산 치유의 숲 치유프로그램과 유아숲 교육, 숲 해설 등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흑석산 치유의 숲에서 운영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현대인들의 만성 스트레스와 우울감 해소, 만성 질환을 완화시키기 위해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운영되고 있다.

치유프로그램 체험 활동으로 숲 치유 레크리에이션, 참나무 숲에서 햇빛, 바람을 느끼는 치유명상, 싱잉보울을 통한 명상 체험, 우드버닝기를 이용한 목공예 체험, 향기를 이용한 아로마테라피 등의 체험 활동과 체지방 측정, 스트레스 측정, 혈압 측정 등 기초적인 건강 체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는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숲에서 자유롭게 놀이와 숲 체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유도하는 숲 활동과 자연물을 활용한 자연 놀이 및 계절을 반영한 주제 활동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해남군 흑석산 치유의 치유센터에서 휴양객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해남군 제공]

해남 흑석산 치유의 숲은 해남 계곡면 흑석산 해발 653m 자락에 위치한 곳으로, 피톤치드가 풍부한 참나무 군락지에 자연휴양림, 숲속야영장, 유아숲체험원 등을 갖춘 산림복합 휴양 치유공간이다.

흑석산자연휴양림 숙박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은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다. 흑석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는 제24회 흑석산철쭉제가 오는 21~22일 개최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