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대단원 막 오른다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4-11 14:17:45
전남과학축전과 함께 개최 예정…4개 테마로 운영
고흥군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나로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11일 고흥군에 따르면 '별난 우주여행 웰컴투 고흥'이라는 주제로 4년 만에 열리는 우주항공축제는 전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전남과학축전과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4개의 테마로 나눠 200여 종의 우주과학 관련 무료체험과 나로우주센터 발사장 견학이라는 국내 유일의 테마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우주로 가는 플랫폼인 누리호 발사장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이번 축제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기있는 테마다.
지난달 21일 나로우주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시작해 일주일 만에 사전예약 접수가 마감됐으며, 추가로 현장 예약을 운영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다음달 발사 예정인 누리호 3차 발사에 대한 국민의 기대감 상승과 함께 국내 유일의 우주과학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MZ세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스페이스 뮤지엄이라는 테마로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서는 상설․기획․야외전시, 3D영상관 등 98종의 전시 체험과 더불어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1인승 우주선 조정 체험, 달 중력 체험, 천체투영관 등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이 가능하다.
이어 별별 과학체험 테마는 창의융합 신규 과학 프로그램 등과 함께 AI 자율주행으로 떠나는 달 탐험 체험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80여종의 프로그램이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또 별별 체험마당테마는 드론 택시 등 드론 스포프 체험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마술쇼와 버스킹 공연 등 매력있는 볼거리도 제공된다.
고흥군은 주민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흥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과 연계한 현장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생동감 있는 지역 특산물 판매와 더불어 고흥몰 시청자들에게 축제 홍보와 청정 농수특산물 판매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리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