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농촌체험마을에 AED 설치–'항공우주품질인증' 지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4-11 10:00:13
경남 사천시는 응급상황 대비와 관광객의 안전관리를 위해 관내 농촌체험휴양마을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지원한다.
시는 1500만 원의 사업비로 6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하고, 정기적인 관리를 위해 관리책임자를 지정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농촌체험휴양마을은 고읍단감마을, 소곡금자정마을, 우천바리안마을, 거북선마을, 비봉내마을, 다슬기초량마을 등이다.
이들 농촌체험휴양마을은 5~6개의 체험프로그램과 숙박을 통한 운영으로 매년 2~3만 명의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사천시, 항공우주품질인증 지원사업 시행
사천시는 관내 항공우주산업체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항공우주품질인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함께 이번 사업을 진행하는데, 사천시 관내 항공제조업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총 2억 원 규모로 시행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항공우주품질인증 시스템(KS Q 9100) 컨설팅 및 인증 비용 지원 △품질분야 내부심사원 교육 등이다.
사천시는 연말까지 인증 완료된 사업에 한해 업체별로 정액 지원하고, 관내 항공제조분야 실무자를 대상으로 전용 교육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한 항공우주품질인증 기초·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