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여성봉사대 어르신 봄나들이–지역문화전문가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4-06 15:03:27

경남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서신애)는 6일 어르신과 봉사대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 순천 일원으로 '은빛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 회원들이 독거 어르신들과 추억만들기 여행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나들이 행사를 갖고 있다. 
 
서신애 대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사회 그늘진 곳을 더 잘 살피고 배려하여 사회구성원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0개 읍·면·동 81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는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는 급식 봉사, 저소득가정 추석 명절 음식 해드리기, 10월 축제 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주문화관광재단, 지역문화전문가 모집

진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진주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 사업 '문화로운 진주 기획학교'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로운 진주 기획학교'는 지역 문화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한 진주형 시민문화학교의 2023년형이다. 이전과 달리 올해에는 진주뿐만 아니라 서부경남권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해문화재단, 사천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진주문화관광재단, 창원시문화도시센터, 밀양시문화도시센터가 함께 협력해 수행한다.

'문화로운 진주 기획학교'는 기본과정과 실무과정, 실행과정으로 구성된다.

기본과정은 18일부터 3주에 걸쳐 지역문화, 스토리텔링, 기업가정신 등 지역기반 문화기획 방법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이론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문화기획 현장을 탐방한다. 실무과정은 5월 16일부터 10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을 통해 기획한 사업화의 실행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데, 최대 10명을 선정해 300만∼650만 원을 지원한다. 

▲ '문화로운 진주 기획학교' 포스터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