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국어사전박물관 유치 추진…기재부에 건립 용역비 요청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4-06 10:57:05

오태완 군수, 정부종합청사 '발품 행정'
교육부엔 '소방 마이스터고' 지정 건의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는 6일 기획재정부, 교육부를 잇따라 방문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발품 행정을 펼쳤다.

▲ 오태완 군수가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을 건의하고 있다. [ 의령군 제공]

오태완 군수는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 기본구상과 타당성 조사 용역 시행을 위해 2024년 예산 5억 원 편성을 요청했다. 

의령군은 우리 말과 글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시대별·역사별 언어문화를 정리·보존하기 위해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

건립위 발기인 대회와 추진위를 구성해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한 경남도 전략과제에 선정돼 경남도와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부로 자리를 옮긴 오 군수는 최창익 평생교육직업정책관을 만나 중부 이남 지역거점 소방산업 전문기술 인력 양성기관의 필요성에 관해 설명하며 부림면에 소재한 '신반정보고'를 소방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소방 마이스터고교로 지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에 건의한 사업들은 의령군이 새로운 미래 50년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지역출신 조해진 의원과도 긴밀히 협조해 지역 현안 사업을 위한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