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시민정원사 교육생 모집–임불마을 능수벚꽃 '상춘 인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4-04 13:02:32
경남 거창군은 오는 11∼13일 '거창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과정' 교육생 20명을 선착순으로 공개 모집한다.
'거창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오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20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거창창포원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전체 강의 일수 중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정원식물 이해와 식물의 번식, 정원식물 식재, 정원관리 등 정원사로서 기본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 후 조경, 농업, 임업 관련 분야에서 실무 경력을 쌓으면 정원 전문관리인 자격을 받게 되고, 군에서 주최하는 각종 녹화 관련 행사 및 주민참여정원 등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또는 거창창포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2회 남상면 임불마을 능수벚꽃 축제 개최
거창군 남상면 임불마을(이장 김경희)은 지난 1일 '제2회 남상면 임불마을(사부래이) 능수벚꽃 축제'를 개최했다.
매년 이 시기에 임불마을 주변에는 능수벚꽃의 아름다운 풍경을 찍기 위한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왔다. 손님들을 그냥 돌려보내기 아쉬웠던 주민들이 벚꽃 절정기에 자발적으로 행사를 열기로 한 게 축제 시발점이다.
지난해에는 마을 방문객들에게 커피를 무료로 나눠주는 정도로 시작했으나, 반응이 좋아 올해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행사로서 면모를 갖추게 됐다는 게 거창군의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불마을 출신 가수 거창한 씨가 사회를 보고 레인보우 밴드, 어울림 기타 동아리, 가수 금란이 씨 등이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마을 주민들도 두부김치, 막걸리, 오미자 냉차를 준비했다.
김정연 남상면장은 "어떠한 도움이나 지원 없이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한 마을 주민들의 노력과 정성에 감동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