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소식] 5개 지자체와 경기바다 환경 정화 활동 벌여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4-03 16:50:33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이 지난달 31일 화성시 매향항을 방문하여 '경기바다 함께해(海)'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경기바다 함께해(海)'는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을 목표로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 필요에 공감하는 경기도와 화성·안산·평택·시흥시 등 연안 5개 지방자치단체와 경과원 등 경기도 산하 11개 공공기관이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해양 환경보전 활동이다.
경과원은 강성천 원장과 임직원 등 노사가 함께 화성시 매향항을 찾아 해안가에 유입된 해양쓰레기를 비롯해 무단투기 생활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했다.경과원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매분기마다 임직원이 해양 환경 정화활동을 정기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경과원 임직원들은 매년 정기 봉사활동 및 자율봉사활동과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인사총무팀(031-259-604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경기바다 함께해(海)'를 통해 경기도 해양환경을 보전하고 공공기관 사회·환경적 역할을 수행하여 앞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