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지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다문화가정 지역탐방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4-03 11:34:09
경남 함안군은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지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행위를 단속한다.
이번 단속은 지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현장 관리부실 우려해소를 위해 행정안전부가 정한 일제단속 운영기간에 맞춰 진행된다.
주요단속 대상은 △물품 또는 서비스 제공 없는 상품권 수취·환전 △실제 매출금액 이상 상품권 수취·환전 △상품권 결제거부 또는 상품권 소지자를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부정행위 적발 시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대 2000만 원의 과태료 부과, 부당이득 환수, 가맹점 등록 취소 등 강력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함안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지역문화 탐방행사
함안군은 2일 군 관내 다문화가정의 문화체험을 위한 지역문화탐방 가족 경험공유 나들이 '소통'을 진행했다.
이날 함안군 거주 다문화가족 80여 명은 대구 지역 두류공원로를 거닐면서 4월의 봄을 느껴보고, 이월드 놀이체험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접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다문화가정 지역문화탐방 프로그램은 함안군가족센터 주관으로 지역 내 관광 명소와 문화유적 탐방을 통해 참여자의 일상 속 마을공동체의 이해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기획된 가족센터의 특화프로그램이다.
한편 함안군은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생활 영위를 위해 여성결혼이민자 자격취득 사업, 한국어 교실, 이중언어 교실, 결혼이만자 취업지원 프로그램 'job아드림'을 지원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