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일자리 세부계획 공시–경남도 자원봉사 공모사업 선정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3-31 13:12:45
경남 창녕군은 31일 고용노동부의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라 '2023년 일자리 대책 연차별 세부 계획'을 공시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매년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그 추진 성과를 확인․평가하는 지역 일자리 활성화 대책으로, 전국의 모든 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창녕군은 올해 일자리 5991개 창출과 고용률 72.5% 달성을 목표로 '새롭고 변화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공공일자리 등 취약계층 직접 일자리 제공과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청년통장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쏟을 계획이다.
창녕군, 시·군 자원봉사센터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창녕군은 경남도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학습 프로그램인 '지·구·탄·생·일'(지구를 구하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일상속으로)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2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지·구·탄·생·일' 프로그램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환경일기 쓰기, 우유팩 수거함 비치·수거, 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등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