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4월1일 선진리성 벚꽃축제…'우주항공시티' 집중홍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3-30 08:58:14

4월 1일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성에서 우주항공시티 용현을 주제로 한 '제4회 선진리성 벚꽃축제'가 개최된다.

▲ 선진리성 벚꽃축제 예년 행사 모습 [사천시 제공]

30일 사천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장에서는 국궁활쏘기, 테라리움·바크초콜릿·딸기잼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한시·사군자·사진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전시부스, 관광지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또 전통혼례 시연과 우쿠렐레 색소폰 등 악기연주, 댄스 퍼포먼스, 노래자랑, 트롯요정 오유진 등이 출연하는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우주항공청 조기 개청을 위한 시민의 염원을 가슴에 새기고자 부스 현수막, 포토존 등 곳곳에 관련 문구가 새겨졌다.

문상경 선진리성벚꽃축제추진위원장은 "선진리성 벚꽃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마련했다"며 "활짝 핀 벚꽃의 향연을 느끼며 사천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들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선진리성벚꽃축제추진위원회는 2018년도 창립돼 주민 주도로 벚꽃축제를 열어오고 있다. 이곳 벚꽃축제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선진리성을 방문하면서 시 단위의 대표 축제 못지않은 규모와 볼거리를 자랑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