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수 성기욱·도의원 우서영 후보, 여성·청년 공약 발표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03-27 11:42:19
다음 달 5일 치러지는 경남 창녕군수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성기욱 후보와 창녕지역 도의원 보궐선거 우서영 후보가 27일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갖고 여성과 청년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김두관 경남도당 위원장 등이 참석한 이날 기자회견에서 성기욱 군수 후보는 "그동안 군민들을 부끄럽게 만들어 온 금권선거, 부정선거가 이번 선거에서는 제대로 된 정책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서영 도의원 후보는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34%인 창녕에서 2050년의 창녕을 그려보고자 출마를 결정했다"면서 내년에 문을 열 예정인 청년센터를 거점으로 다양한 청년 정책과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창녕'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우 후보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창녕군 가족센터 운영 △행복교육지구사업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우 후보는 "자연습지가 많은 창녕의 생태환경적 특성을 활용해 '어린이가 만드는 습지놀이터'를 만들고, 생활 가까운 곳에 돌봄기능을 갖춘 도서관을 만들어 아이들과 엄마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두 후보는 이 밖에도 △휴대용 긴급 비상벨 보급 △스마트 안전조명 골목길 조성 등을 통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