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서울대 사범대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과정 입학식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3-27 11:23:52
경기 시흥시와 서울대가 함께 추진하는 '서울대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2023학년도 사사과정 입학식이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렸다.
27일 시흥시와 서울대에 따르면 올해부터 기존 과학전문교육 '시흥영재교육원'을 '스누(SNU)융합과학배움터'로 이름을 바꾸고, 지난 25일 입학식을 열었다.
'사사과정'은 시흥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교수 및 연구진들이 직접 강의하고 탐구하는 교육으로 과학, 수학·정보, 융합 3개 분과로 나뉘어 오는 12월까지 서울대 시흥캠퍼스의 과학탐구실에서 교육이 이뤄진다.
2023학년도 사사과정에는 지난해 말 서울대 교수진의 심층면접을 거쳐 선발된 66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스누융합과학배움터'는 '사사과정' 외에도 △중 1, 2년생이 사사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공계 맛보기탐구' △고 1, 2년생이 여름방학 일주일간 서울대 교수, 석박사생과 함께 프로젝트 연구를 진행하는 '이공계 창의융합진로캠프' △고교생들과 함께 과학자들의 현장 이야기와 Q&A를 나누는 '생생 진로특강' 등 다양한 단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미경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입학식 축사를 통해 "서울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흥시의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K-교육도시 시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