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항노화엑스포 현장홍보–시각장애인복지聯 지리산 탐방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3-27 10:02:21

재단법인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26일 진주시 신안·평거 남강둔치에서 개최된 2023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 참가, 엑스포 현장 홍보 활동을 벌였다. 

▲ 산청엑스포 홍보 캐릭터 '준이·금이' 홍보단이 26일 진주마라톤 현장에서 엑스포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날 행사에서 산청엑스포 공식 마스코트 '준이'와 '금이' 인형탈이 행사장을 누비며 홍보전을 펼치며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산청엑스포 마스코트 '준이·금이'는 동의보감의 저자 '허준'의 준이와 '장금이'의 '금이'를 캐릭터화 한 것이다. 참가자들은 엑스포 피켓을 든 '준이·금이'와 기념 사진을 찍으며 산청엑스포를 성공 개최를 응원했다.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산청군지회, 지리산 탐방행사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산청군지회 회원들이 지난 17일 지리산 탐방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산청군지회는 '생태나누리'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리산 탐방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리산국립공원공단 산청사무소가 운영하는 이번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에는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산청군지회 회원과 보호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장애인이 이동하기 편리한 데크길을 걸으며 지리산의 계곡소리, 나무소리 등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소리와 촉감을 경험했다.
 
또 숲 해설사의 흥미로운 해설로 지리산에 서식하는 동·식물들에 대해 학습하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