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순천시의회, 합동 의정연수 실시…상호협력 강화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3-24 09:18:20

지난 2월 협력 MOU 체결 후속 활동 일환

경남 진주시의회와 순천시의회는 21∼23일 사흘 동안 경북 경주에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주관으로 진행된 합동 연수에 참여해 의정 역량 강화에 힘을 모았다.

▲ 진주시의회와 순천시의회 의원들이 23일 의정연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의회 제공]

이번 연수는 지난 2월 양 의회가 상호 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데 따라 이뤄졌다. 양 의회는 지방의정 발전을 위해 합동교육을 추진하기로 계획해 왔다.

주요 교육으로 제3대 국회예산정책처장을 지난 신해룡 교수가 강단에 올라 '철저한 결산검사 및 심사 등'이라는 주제로 의정실무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시의원들은 4대 폭력 예방교육,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을 받는 한편 의원행동 및 윤리강령, 이해충돌 방지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진주시의회와 순천시의회는 경주 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찾은 경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2023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홍보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양해영 진주시의회 의장은 "두 의회가 합동 연수를 통해 법정 의무교육을 이수하고 의정 역량을 강화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져 기쁘다"면서 "보고 배운 바를 의정 실무에 접목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에 유용하게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