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서산초, 2023 학부모 교육 설명회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3-23 12:14:43
채정화 교장 "숨겨진 재능 발견하고 학부모·교사와 소통" 강조
목포서산초등학교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목포서산초는 23일 채정화 교장과 학부모 등의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서산교육에 대한 안내를 비롯해 학부모회 임원과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을 선출했다.
문성민 교무부장 사회로 이뤄진 이번 설명회는 학교폭력이 발생할 경우 처리 방법과 아동학대·가정폭력 예방·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 등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도 이뤄졌다.
또 학생들이 법정감염병 100여 가지에 포함될 경우 출·결석 인정 여부에 대해 차후 학교 안내장으로 처리하는 등 학부모 궁금증을 해결했다.
강진 옴천초등학교에서 목포서산초로 자리를 옮긴 1학년 담임의 허세현 교사는 인사말을 통해 "제가 열심히 하면 아이들이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좀 더 관심을 갖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학교 생활에 적응하고 고학년에 가서도 차분하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 선출된 이정란 학부모회장은 "학교가 좀 더 성장하고 많은 아이들이 와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직접 홍보를 하고 있다"며 "몸이 불편한 아이들도 오고 선생님들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지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헸다.
채정화 교장은 "학교는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끼를 발휘하는 곳이라 생각한다. 아이들이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끄집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새롭게 마련한 닭장에 대해 언급하며 "생명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잘 키울 수 있다는 마음을 아이들에게 키워주면서 생명에 대한 존중과 책임감을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학생과 자녀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를 수 밖에 없다"며 "학부모와 교사가 '서로간의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정란 학부모회장과 김정은·양주원 학부모는 자신의 SNS와 지역 생활광고지에 목포서산초를 알리는 등 일명 '학부모 홍보단 삼총사' 활약상이 이날 소개돼 참석자의 웃음을 자아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