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주택가격 의견 접수–전통장 활용 간식 만들기 강좌 운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3-22 15:37:03

경남 의령군은 4월 10일까지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청취 기간을 운영한다. 

▲의령군 청사 전경 [의령군 제공]

열람대상은 관내 단독·다가구주택 등 개별주택 총 1만900호이다.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에 앞서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와 군청 재무과,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열람할 수 있다. 

열람·의견청취를 마친 '개별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28일 결정·공시된다. 주택시장의 가격 정보제공 및 조세 자료, 건강보험료 등의 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등)가격은 23일부터 4월 11일까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을 하면 된다.

의령군, 전통장 활용 간식만들기 시범 운영

▲ 전통장류활성화센터에서 열린 전통장 활용한 간식 만들기 강좌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21일 전통장류활성화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전통장을 활용한 간식만들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시범운영 프로그램은 전통장을 활용해 된장크림쿠키·망개주먹밥·돈떡돈떡 등을 만드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받아 총 10회, 7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의령군은 올해 상반기에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추진하고, 하반기 미래교육원과 연계해 체험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