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주택가격 의견 접수–전통장 활용 간식 만들기 강좌 운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3-22 15:37:03
경남 의령군은 4월 10일까지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청취 기간을 운영한다.
열람대상은 관내 단독·다가구주택 등 개별주택 총 1만900호이다.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에 앞서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와 군청 재무과,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열람할 수 있다.
열람·의견청취를 마친 '개별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28일 결정·공시된다. 주택시장의 가격 정보제공 및 조세 자료, 건강보험료 등의 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등)가격은 23일부터 4월 11일까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을 하면 된다.
의령군, 전통장 활용 간식만들기 시범 운영
의령군은 21일 전통장류활성화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전통장을 활용한 간식만들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시범운영 프로그램은 전통장을 활용해 된장크림쿠키·망개주먹밥·돈떡돈떡 등을 만드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받아 총 10회, 7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의령군은 올해 상반기에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추진하고, 하반기 미래교육원과 연계해 체험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