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우 창녕군수 후보 "화왕산에 모노레일, 덕암산에 케이블카 설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3-21 14:44:51

교통·관광 분야 공약 발표

한정우 경남 창녕군수 후보는 21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교통·관광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 21일 한정우 창녕군수 후보가 정책발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손임규 기자]


교통 분야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 대합IC와 함양~울산간 고속도로의 차질 없는 추진 △남지 합강대교와 부곡~창원 북면간 국도 건설을 가시화 등 쾌속광역 스마트 교통망 구축을 핵심 공약으로 내걸었다.

또 스마트 정류소와 대중교통 실시간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친환경 저상버스 도입을 확대해 노인층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관광 분야에서는 낙동강 둔치에 생태정원을 조성하고, 주변에 파크골프장 7개를 추가 조성함으로써 창녕을 '파크골프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 군수는 특히 화왕산 모노레일과 덕암산 케이블카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그는 "환경단체 등 시민단체의 의견을 반영해 창녕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에 대한 노약자들의 이용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군민 소득증대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낙동강변에 유채꽃 단지를 조성해 조각 예술품을 설치하고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비사벌축제와 별개로 (가칭)창녕문화예술제를 신설하는 구상도 내놨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