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정원박람회 개막식 '여야 대표단' 공식 초청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3-20 19:56:43

김영주 국회부의장 "정원박람회 기간 꼭 한번 방문"
조수진 국민의 힘 최고위원 "정원박람회 적극 지원"

노관규 순천시장이 국회를 방문해 오는 31일 개최될 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여야 대표단을 공식 초청했다. 

20일 순천시에 따르면 노 시장은 20일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국회부의장,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를 비롯한 성일종 정책위의장, 조수진 최고위원 등 여당 지도부와 미팅을 갖고 박람회 홍보에 나섰다.

▲20일 노관규 순천시장이 김영주 국회부의장에게 박람회 개막식 참석을 요청 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순천시 제공]

김영주 부의장은 "노 시장님의 행보와 정원박람회를 눈여겨 보고 있다. 박람회 기간 중 꼭 한번 방문하겠다"며 10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정원박람회에 기대를 나타냈다.

이어 순천의 자매결연 자치구인 양천구의 국민의 힘 조수진 최고위원은 "국민통합의 가치를 실현할 정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순천의 정원도시 모델이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갈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예산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도부 차원의 개막식 참석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20일 노관규(왼쪽 두번째) 순천시장이 김기현(가운데)국민의 힘 당대표와 지도부에 개막식 참석을 요청한 뒤 사진을 찍고 있다. [순천시 제공]

노 시장은 개인 일정으로 면담을 갖지 못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김진표 국회의장에게 별도로 박람회 개막식 초청장을 전달했고, 이 대표측에서는 정원박람회 개막축하 영상메시지 전달 의사를 알렸다.

노 시장은 "순천시장으로서 순천에 도움되는 일이라면 여야 가리지 않고 나서서 뛰어야 한다"며 페이스북에 소회를 밝혔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은 오는 31일 저녁 동천수상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