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인구정책 '브랜드이미지'(BI) 제작·홍보…전국 최초 개발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03-20 09:51:06

시 인구정책 통합 브랜드 이미지 영상으로 홍보 극대화

경남 김해시가 지난해 3월 전국 최초로 개발한 인구정책 통합 브랜드 이미지(BI) 홍보에 팔을 걷고 나섰다.

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이란 의미의 BI(brand identity)는 특정 이미지를 시각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일종의 경영전략이다.

▲ 김해시의 인구정책 통합 브랜드 이미지 [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시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BI를 인구교육 영상에 활용하고 시 누리집, 공식 유튜브, 미디어 채널에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시민들이 많이 오가는 시청사 내 이미지 현판을 게시한다.  
 
또 BI를 입체적으로 시각화하기 위해 로고 소개 영상을 제작, 시 전광판과 버스정보시스템에 송출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시의 BI는 기존 인구정책 홍보에 사용되던 'With Us'를 리브랜딩해 With Us의 'W'를 엄마가 아이를 안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해 제작한 것이다.

로고 소개 영상은 입체적 BI의 생동감을 강조하고 심볼과 로고 타입의 의미를 나누어 설명해 BI를 시각적으로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종기 기획예산담당관은 "언제든지 BI를 보면 김해시 인구정책이 떠오르게 만드는 게 목표"라며 "시민과 소통하는 인구정책 홍보로 수요자 중심 정보를 제공하고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수요자 중심의 인구시책을 개발하고자 지난 2일부터 6개월간 읍·면·동 민원실과 보건소를 찾는 신혼부부와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