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풍력산업협회, 전남 풍력산업 육성 포럼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3-16 20:13:40
사단법인 전남풍력산업협회가 16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해상풍력발전의 현황과 전망'을 파악하고 전남 풍력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제11회 전남 풍력산업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전남 해상풍력산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발전사뿐 아니라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화합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됐으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전라남도가 풍력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에너지 대전환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풍력발전 보급촉진 특별법안 발의로 정부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특히 신안군 어업인연합회의 해상풍력 조성 촉구 성명서 발표로 전남 해상풍력 주민 수용성 확보의 전환점이 되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회원사가 전남의 풍력산업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서로 뜻을 모아 연내에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전남풍력산업협회는 지난 2011년에 설립돼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과 전라남도 풍력산업 육성 정책에 적극 부응하여 전남의 풍력발전사업과 관련 사업을 활성화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