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마음안심버스' 운영–-3H센터 '1004 기부릴레이' 동참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3-16 17:09:43
경남 밀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심리지원을 위해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한다.
'마음안심버스'는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스트레스 검사 장비 등을 갖춘 버스가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직접 찾아가 개인 정신건강을 점검하는 서비스다.
밀양시는 16일 가곡주공아파트를 찾아가 정신건강검진과 상담, 스트레스 측정, 힐링프로그램(정신건강상식 OX퀴즈, 도전알까기)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로 주민들의 마음 건강을 돌봤다.
스트레스 검사 등을 통해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해 심층상담을 지원한다.
㈜쓰리에이치 밀양센터, 내이동 1004 기부릴레이 동참
㈜쓰리에이치 밀양센터(센터장 이성기)는 16일 내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쓰리에이치 밀양센터는 현대인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 판매 업체다. 이번 성금은 센터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십시일반 모아서 마련됐다.
이성기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내이동 1004 기부릴레이에 동참하기 위해 회원들이 조금씩 갹출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헌철 내이동장은 "보내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도록 잘 전달하고,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세히 살펴보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