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상공의날 기념행사–문예체육기금 28개 단체 선정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3-16 11:20:31
경남 함안군은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갖고, 기업 경영 모범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포상했다.
함안상공회의소(회장 박계출)가 주관하고 함안군과 함안군의회가 후원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조근제 군수, 신현열 한국은행 경남본부장, 최열수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 오상훈 마산세관장, 곽세훈 함안군의회의장 등이 참석했다.
조근제 군수는 이날 "피땀 어린 노력으로 우리 상공업을 지켜낸 영예로운 수상자에 축하의 뜻을 전한다"며 "소상공인 육성자금도 올해 3월 조례를 개정해 이차보전율 최고 5%까지, 2년간으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계출 함안상의 회장은 "우리 경제를 세계 7대 수출강국, 글로벌 톱10의 경제대국으로 이끈 주역이 바로 상공인들이며, 상공인들이 똘똘 뭉쳐 경제위기를 극복해 나아가자"고 역설했다.
유공 포상 11개 부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우수상공인상(기술부문) 동산테크 심현석 대표 △우수상공인상(매출부문) 함안자원 김태현 대표 △우수상공인상(기업경영부문) 화창 오성염 대표 △우수상공인상(지역발전부문) 아라리농산 허금숙 대표 △우수상공인상(사회공헌부문) 삼보산업 윤병고 대표 △한국은행 본부장상 성림캐스텍 김봉기 대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산들감 카페 한선심 대표 △부산지방고용노동청창원지청장상 케이씨피 신경식 대표 △마산세관장상동해기계 장경수 대표 △함안군수 감사패 붐붐테크 이명희 대표 △함안군의회의장 감사패 한성 최광련 대표
함안군, 2023년 문예·체육진흥기금 사업 대상자 선정
함안군은 15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3년 문예·체육진흥기금 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7개 분야 28개 단체를 선정하고, 총 1억 원을 지원키로 했다.
'문예·체육진흥기금 사업'은 관내 문화예술단체에 각종 문화예술활동사업을 지원해 지역의 문화예술 역량을 제고하고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젝트다.
지난달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신청을 받은 뒤 사업의 적합성과 타당성, 사업효과 등을 심사해 지원대상을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문화예술단체에는 지역 예술 활동에 활기를, 군민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