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청년정책 전용 홈피 오픈–공연 동호회 지원사업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3-15 14:23:00
경남 거창군은 청년정책 전용 홈페이지 '청춘창고'를 구축하고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15일에 정식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추진한 다양한 청년정책과 민선 8기 청년비전을 모두 담았다.
홈페이지 네이밍인 '청춘창고'는 지난해부터 시범운영 중인 청년거점공간으로 청년 관련 정보 제공과 청년모임, 문화행사 등이 이뤄지는 청년을 상징하는 공간이다.
홈페이지는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간단명료하게 청춘창고 소개, 청년정책, 청년활동포인트제도, 대관신청, 커뮤니티 메뉴로 청년들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거창문화재단, 생활문화예술 지원에 나서
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군수)은 '생활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받는다.
'생활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사업'은 생활문화예술 동호회 지원을 통해 지역문화 공동체 형성 및 일상 속 문화예술을 즐기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공연 관련 동호회로서 활동기간 1년 이상, 회원 수 5명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실적, 활동계획, 사회기여 등의 평가기준을 통해 최대 180만 원 이내로 강사비, 활동비, 재료비 등을 지원받는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