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지역 대표 관광두레 초청 '시민과의 데이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3-15 14:00:08

 한국관광공사 선정 으뜸두레 '아름다운 동행' 관계자와 간담회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14일 시립이성자미술관에서 '3월달 시민과의 데이트' 일환으로, ㈜아름다운 동행 '폴링 인 진주'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해당 업체는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전국 관광두레 총 326개 주민사업체 중에서 '톱10 으뜸두레'로 선정된 바 있다. 

▲ 조규일 시장이 14일 ㈜아름다운 동행 '폴링 인 진주'관계자들과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폴링 인 진주'는 여행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진주의 역사⋅문화⋅인문⋅체험을 공유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여행상품을 개발해 소개함으로써 여행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진주성·김시민호·승산마을·진양호 일대 등에서 야간에 상설로 마련되는 '진주 호롱불 밤마실' 프로그램은 지역 로컬 여행콘텐츠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양정숙 ㈜아름다운 동행 '폴링 인 진주' 대표는 "무장애 여행의 시작은 장애인과 함께하는 것이지만, 앞으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고 여행 취약계층을 위해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보편적인 상품으로 다양한 진주 로컬 특화 여행콘텐츠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는 수많은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추후 조성될 세계적 기업가정신마을까지 유·무형의 관광자원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며 "관광 약자와 일반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