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특례보증 출연금 대폭 지원한 여주시에 감사패 전달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3-13 18:50:38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금을 출연한 여주시를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 이충우 시장에게 13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됐으며, 감사패 전달 후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이충우 시장은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여주시는 경기신보와 함께 운영 중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특례보증 재원으로 지난해 34억 5400만 원을 출연했다. 이는 경기신보가 요청한 9억 원의 약 4배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31개 시·군 중 가장 높은 출연실적률이다. 2021년 출연금 11억 원의 3배가 넘는 금액이기도 하다.
여주시는 전국 최대 도자산업 집적지로 지역특화산업 지원 강화를 위해 지난해 4월 '여주시 도예기업 특례보증'을 시행해 도예기업의 경영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지난해 9월부터 '여주시 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통해 관내 중·저신용 자영업자에게 연 4%의 고정금리와 1년차 이자 전액을 지원하며 여주시 영세 소상공인의 큰 희망이 됐다.
아울러 여주시는 물가, 공공요금 상승 등으로 지속적인 유동성 애로를 겪는 관내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의 2년치 보증료를 지원하고 있다.
이같은 여주시의 지원에 힘입어 경기신보가 여주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해준 특례보증 금액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1403억 원에 이른다.
이충우 시장은 "지난해는 경기신보 여주지점 신설,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개소 등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여주시의 노력에 뜻깊은 성과가 있었던 해였다"며 "앞으로도 중첩규제 해소, 시민중심의 정책 등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복합 위기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여주시의 1만 8000 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정역량을 집중해주신 여주시에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도 여주시와 함께 협력하여 신속하고 활발한 금융지원을 통해 여주시 기업의 '행복'을 보증할 수 있도록 쉼없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