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전남의장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활성화…새 동력 창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2-27 14:37:55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회 등 전남 행복시대 협력 다짐

서동욱 전라남도의장이 전남 관광의 새로운 동력이 될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100만 육성을 위한 응원대회'에 참석했다.

 27일 김대중 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관계인구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서포터즈 추진의 필요성을 비롯한 가입 혜택, 기대 효과 등을 설명한 식전 행사와 업무협약, 서포터즈 응원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서동욱 의장(왼쪽 세번째)이 김영록 전남도지사(오른쪽 세번째)와 함께 전남행복시대 실현을 위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서동욱 의장은 행사에 참여해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회 등 농업인학습단체가 함께한 자리에서 전남 사랑애 육성대회에 힘을 보탰다. 

서 의장은 축사에서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지원하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023국제농업박람회,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등과 함께 전남 관광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저출산과 인구 유출 등 지방의 위기가 심각한 상황에서 도내 생산품 판매와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열악한 지방재정을 보완해 지역 간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