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지원청·직속기관·학교 자체감사 확대한다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2-23 17:16:22
경기도교육청이 8개 교육지원청과 6개 직속기관, 2개 법인, 892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3년 자체감사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를 목표로 미래교육의 중심이 되는 경기교육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를 추진한다.
2023년 자체감사는 도 교육청은 정책·기획 중심으로, 교육지원청은 집행 중심으로 추진한다.
도 교육청은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사전 예방에 방점을 두고 △주요 현안 특정감사 △대규모 예산 투입사업 감사 △상시 직무감찰 활동을 통해 비리를 근절하고, 교육지원청은 △각급학교의 종합감사를 실지감사 위주로 진행해 감사 실효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도 교육청은 다음 달 1일 자 조직개편으로 본청 감사 인력을 축소해 특정감사 기능을 강화하고,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관을 감사과로 변경한 뒤 감사 인력을 증원해 현장 중심의 감사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도 교육청 정진민 감사관은 "부패근절과 사전 예방 감사를 통해 책무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내부통제 강화 방안을 마련해 보다 청렴한 교육 현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