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울주군에 디지털교육 '시니어스마트센터' 5호점 개장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2-23 17:09:31

울산 5개 구·군에 시니어스마트센터 구축 완료 

한국동서발전은 23일 오후 울산 울주군 남부노인복지관에서 '시니어스마트센터' 5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 '시니어스마트센터 5호점' 개관식에서 왼쪽 두번째부터 조진호 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영문 사장, 최인식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기희 남부노인복지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동서발전 제공]

동서발전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문해력 교육을 위해 지난 2020년 10월 울산 북구 종합사회복지관에 1호점을 선보인 후 울산 남·중·동구에 4호점까지 개장했다. 울주군 5호점 개장으로 울산시 5개 구·군에 시니어스마트센터 구축을 완료했다.

시니어스마트센터 5호점은 키오스크(무인발급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 미디어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IT교육·체험존 공간을 갖추고 있다. IT자원봉사단이 상주해 일상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익히는 체험교육을 제공한다.

김영문 사장은 "울산 모든 구군에 시니어스마트센터를 구축해서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디지털 환경 적응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식당에서 셀프주문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효자손 같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