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미래교육 첫 협의회...사학과 소통 확대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2-17 04:30:36

경기도교육청이 남부청사에서 사립학교와의 소통과 협업 확대를 위한 첫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회 회의를 가졌다.

▲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회 첫 회의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1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사립학교의 자율성 확대와 공·사립의 균형성장 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 1월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를 구성했다.

지난 16일 열린 협의회는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구성 이후 갖는 첫 회의다. 이날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관내 사립학교 법인 임원과 사립학교장, 사립학교 행정실장, 도 교육청 관계자, 외부위원 등이 참여했다.

협의회에서는 2023년 경기도교육청 주요 정책 기본계획을 공유하고, 사립학교 특수성에 따른 현안 사항, 사립학교 자율성 확대를 위한 법인운영비 사용 방식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외 주요 의제는 △사립학교 학교법인 운영 △사립학교 인사 △사립학교 재정지원 등 사립학교 공통 현안이다.

그동안 경기도교육청은 사립학교의 운영상 문제점 등을 이유로 관리 대상으로 대해 왔지만 임태희 교육감 당선 이후 소통과 협업 대상으로 위상을 정립했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섭 사립학교지원과장은 "사립학교와 활발한 소통으로 사립학교 현안과 현장 의견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찾는 것이 목적"이라며 "공·사립학교의 균형성장을 통해 미래 교육을 함께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