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농촌빈집 주거지원–대산면 구룡정 회전교차로 설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2-14 11:08:41
경남 함안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 '농촌빈집 활용 맞춤형 주거지원 사업' 대상지를 모집한다.
공모 유형은 매입과 임대형 두 가지다. 빈집정보 시스템에 등재된 관내 빈집 또는 신청일 기준 전기세·수도세 등 1년 동안 아무도 거주하지 않은 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빈집소유자와 마을협의체는 3월 3일까지 함안군 혁신전략담당 전략사업팀에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갖춰 직접 내방 신청하면 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선정된 빈집은 등급(1~2등급 리모델링, 3~4등급 모듈러주택 또는 공용 주차장 조성)에 따라 맞춤형 정비를 통해 예비귀농귀촌인에게 임대해 시범운영할 계획"이고 전했다.
함안군, 대산면 구룡정 회전교차로 설치 추진
함안군은 사업비 5억5000만 원을 들여 대산면 구혜리 구룡정 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구룡정 사거리 교차로는 일 최대 교통량이 2000대에 달하는 교통 요충지다. 도로 구조가 복잡하고, 시야 확보가 원활하지 않아 교통사고 위험이 큰 실정이다.
전문기관에 의뢰한 결과 회전교차로 설치가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는 데 적합한 것으로 판단했다는 게 함안군의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구룡정 사거리 회전교차로 사업 마무리 되면 도로여건이 개선돼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통행이 원활해지고 교통사고 위험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기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