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외국어교육센터서 겨울방학 '인성 영어' 캠프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2-13 16:00:28
부산시교육청 산하 글로벌 외국어 교육센터는 13일부터 학생교육원에서 중학교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숙박·몰입형 희망사다리 '겨울방학 인성 영어 캠프'에 들어갔다. 캠프는 24일까지 진행된다.
글로벌 외국어 교육센터는 학생교육원에서 4박 5일 동안 2개 기수를 대상으로 인성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영어로 하는 체육활동 '아침 체인지(體仁智)' △영어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어공예·영어보드게임·영어과학실험' △영어로 소통하는 '인성공동체놀이' △인성 연계 전일 '현장 체험학습'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캠프 5일 차에 실시하는 인성 연계 전일 '현장체험학습'에서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 동래향교를 방문해 배례법·다도체험 등을 한 뒤 롯데월드 부산을 방문하는 등 K-컬처를 체험하는 활동도 펼친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이번 캠프가 학년말 방학 중 교육복지 사각지대의 공백을 메우고, 다양한 캠프 및 체험활동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는 이 캠프를 오는 8월 초6~중2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4주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