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도의원 간담회-청년 반값 임대주택 임차인 모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2-09 16:18:11
경남 의령군은 8일 군청 회의실에서 하종덕 부군수와 권원만 도의원, 국장과 부서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도의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하종덕 부군수는 이 자리에서 최근 4년간 예산 현황 설명을 시작으로 군정 주요 현안 사업 및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도비 예산 지원 등 적극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건의했다.
의령군의 올해 주요 추진 사업은 올해 개원을 앞둔 미래교육원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서동행정타운 도시계획도로 개설 △곤충테마 어린이 상상놀이터 조성 △리치리치 페스티벌 지원사업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점검계획 수립 용역 등이다.
하종덕 부군수는 "주요 핵심 사업이 경상남도 정책에 꼭 반영돼 지역 발전을 견인 할 수 있도록 모두가 애써야 한다. 도비 예산 확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원만 도의원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경남도와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고 주요 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의령군,'청년 반값 임대주택 지원사업' 임차인 모집
의령군은 오는 20일까지 '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임차인을 모집한다.
'청년 반값 임대주택 지원사업'은 관내 방치된 빈집을 리모델링해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함으로써 경관 개선과 청년 정주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 주택은 가례면, 대의면에 있는 2곳이다. 만18세부터 만49세이하의 청년(귀농·귀촌인, 문화예술인,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등)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희망자는 입주 신청서와 자격 증명서류를 구비해 소재 면사무소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청년정책담당에 방문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