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뮤지컬 '만복이네 떡집' 우수프로그램-관광사진 특별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2-08 13:34:22
경남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하나인 국공립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5000여만 원을 확보했다.
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공감사업은 전국 방방곡곡에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가족뮤지컬 '만복이네 떡집'이다. 아이들의 일상을 재치와 풍부한 상상력으로 풀어내는 김리리 작가의 원작 도서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김종남 공연예술담당은 "가족뮤지컬인 '만복이네 떡집'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가득 채울 수 있는 공연으로, 상반기 중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3월1∼5일, 관광사진공모전 특별전시
함양군은 오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상림공원 토요무대 일원에서 '관광사진 공모전' 특별전시전을 갖는다.
공모전에서 금상을 차지한 '울긋불긋 단풍 옷으로 갈아입은 대봉산'을 포함해 총 56점(금상 1, 은상 2, 동상 3, 가작 5, 입선 45)이 선보인다. 시상식은 3월 4일 오후 2시 진행된다.
김윤국 한국사진작가협회 함양지부장은 "상림공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잠시 멈추어 감상 할 수 있도록 상림토요무대 옆 야외 전시전을 개최하니 많이 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병영 군수는 "아름다운 함양의 모습을 잘 담아내어 준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양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명소를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