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사업체조사' 시작-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모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2-03 16:46:51

경남 함안군은 오는 9일부터 3월 6일까지 관내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 함안군 청사 전경 [함안군 제공]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사업체 조사'는 지역의 경제와 산업정책 수립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기준으로 함안군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체 1만1683개 소에 이른다. 

함안군 통계업무 담당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는 통계목적으로만 활용되며, 조사내용은 통계법으로 엄격히 보호된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함안군보건소는 '2023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과 관련, 6일부터 10일까지 참가자 1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 앱을 통한 1대 1 맞춤형 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대사성질환 위험군의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사업 참가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정보, 활동량 등을 자동 전송하고,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모바일 헬스케어 전담팀의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상태 상담·영양·운동관리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희망자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이 1가지 이상인 성인 중 개별 면담과 기본검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 계획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