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4-H연합회 회장에 김만수씨-동의보감촌 헬스투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2-03 09:20:35

경남 산청군4-H연합회는 2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53대·54대 임원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 산청군 4-H연합회 '임원 이·취임식'에서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제53대 양승창 회장의 이임과 제54대 김만수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박상민·강수지 씨, 사무국장 박세라 씨, 감사 강태욱·박승빈 씨 등의 취임이 이뤄졌다.
 
이·취임식 이후 진행된 연시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계획 및 과제교육 계획 수립, 연합회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김만수 신임 회장은 "4-H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 및 프로그램을 추진해 미래 산청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으로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회원 간 소통을 통해 화합하고 항상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청년농업인 82명이 소속돼 있는 산청군4-H연합회는 지·덕·노·체의 이념으로 농업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교양지식을 배양해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청년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산청군, 웰니스 헬스투어 비만교실 마련

▲ 웰니스 헬스투어 비만교실 홍보 리플릿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웰니스 헬스투어와 함께하는 비만교실'을 추진한다.
 
국제인증을 획득한 산청군 웰니스 헬스투어는 동의보감 음양오행과 오장의 길 특성에 맞춘 건강여행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동의보감촌을 여행하며 근력운동과 뇌활성화, 생활습관병 예방 및 개선을 위한 운동요법을 전문 코디네이터들의 안내와 함께 체험한다.
 
참여 대상은 체질량지수(BMI) 25이상 또는 허리둘레 남자 90㎝, 여자 85㎝ 이상인 산청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3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진행된다. 수요일은 오후 2시부터 5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