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4-H연합회 회장에 김만수씨-동의보감촌 헬스투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2-03 09:20:35
경남 산청군4-H연합회는 2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53대·54대 임원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53대 양승창 회장의 이임과 제54대 김만수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박상민·강수지 씨, 사무국장 박세라 씨, 감사 강태욱·박승빈 씨 등의 취임이 이뤄졌다.
이·취임식 이후 진행된 연시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계획 및 과제교육 계획 수립, 연합회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김만수 신임 회장은 "4-H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 및 프로그램을 추진해 미래 산청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으로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회원 간 소통을 통해 화합하고 항상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청년농업인 82명이 소속돼 있는 산청군4-H연합회는 지·덕·노·체의 이념으로 농업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교양지식을 배양해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청년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산청군, 웰니스 헬스투어 비만교실 마련
산청군은 '웰니스 헬스투어와 함께하는 비만교실'을 추진한다.
국제인증을 획득한 산청군 웰니스 헬스투어는 동의보감 음양오행과 오장의 길 특성에 맞춘 건강여행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동의보감촌을 여행하며 근력운동과 뇌활성화, 생활습관병 예방 및 개선을 위한 운동요법을 전문 코디네이터들의 안내와 함께 체험한다.
참여 대상은 체질량지수(BMI) 25이상 또는 허리둘레 남자 90㎝, 여자 85㎝ 이상인 산청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3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진행된다. 수요일은 오후 2시부터 5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