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군위군 대구 편입 후속조치 착수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2023-02-03 09:12:21

오늘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방문 업무협의회 가져

대구시교육청은 2일 경북도교육청과 함께 교육부를 방문,올해 7월 1일자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에 따른 예산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업무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업무협의회는 지난달 26일 군위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제1차 대구시교육청과 경북도교육청간 예산 분야 실무협의 결과 이행 방안과 후속 조치계획을 교육부와 논의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지난달 실무협의회에서는 양 교육청간 교육재정 이관 시기 및 방법, 군위지역 교육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예산 집행 방법 및 군위지역 교육사업의 연속성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대구교육청 직원들이 군위군 편입에 따른 실무협의를 하고 있다.[대구교육청 제공]

한편 오늘 업무협의회에서는 지난달 실무협의회 결과를 바탕으로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국고보조금 등의 조정 시기 및 방법과 군위군 지역 학교(기관)의 K-에듀파인 시스템 운영 방안 등을 교육부와 협의할 계획이다.

특히 대구시교육청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업무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고보조금, 특별교부금 예산 지원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교육부에 요청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부, 경북도교육청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군위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교육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고, 나아가 군위군이 성공적으로 대구시에 편입되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