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과학축제 오는 4월 대전서 열린다

박상준

psj@kpinews.kr | 2023-01-31 17:27:28

미래첨단기술과의 공존, 초연결사회 제시

대한민국 대표 과학축제인 '2023 대한민국과학축제'가 오는 4월 대전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열린 2022대한민국 과학축제의 원자력관 모습.[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가 오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 및 엑스포과학공원 일원에서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개최해오던 대한민국과학축제는 올해 과학기술, 미래, 연결, 공존, 도시를 주제로 과학도시 대전에서 미래첨단기술과의 공존, 초연결사회의 일상화된 과학기술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과학기술 성과전시, 대덕특구 50주년 특별전, 과학 강연·공연, 야간빛축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또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대전을 알릴 수 있는 e스포츠대회, 과학사랑어울림마당,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대전시립미술관 백남준 '프랙탈 거북선', 대덕특구 탐방투어, 리뉴사이언스투어 등 과학도시 대전을 알리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2월 기본계획 수립과 함께 본격적으로 준비 및 홍보를 시작하게 되는 대한민국과학축제는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과학문화의 도시, 대전의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한민국과학축제는 대전이 미래과학기술을 선도하는 과학수도 대전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의 과학자인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행사로 준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