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템플스테이' 등장…창원시 추가 선정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01-27 12:17:11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지역특산품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창원특례시가 템플스테이 이용권을 답례품으로 추가해 눈길을 끈다.
창원시 답례품선정위원회는 27일 회의에서 진동미더덕과 성주사 템플스테이 등 15개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정위원회에서 농수산물로 △경남친환경연합사업단(방울토마토) △대산농업협동조합(파프리카) △청해키위농장(참다래) △창원친환경영농조합(머스크멜론) △동읍농업협동조합(단감) △창원태추단감농원(태추단감) △미더덕 영어조합(미더덕)이 선정됐다.
가공식품으로는 △농업회사법인 비엠푸드(단감말랭이) △한마음주식회사(곰탕) △그린하우스(단감빵)가 각각 선정됐다. 지역 전통주 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맑은내일(주)의 운암1945(전통주)도 뽑혔다.
지역관광상품으로는 △성주사(템플스테이) △로봇파크주식회사(로봇랜드자유이용권) △창원국제사격장(사격장이용권) △보타닉뮤지엄(식물원·커피이용권)이 선정돼 기존 10개 업체 11개 품목과 함께 창원시 기부자에게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창원시는 답례품 품목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도시와 농촌, 산과 바다가 공존하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답례품 제안을 검토하는 등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답례품 개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조영완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답례품 수요조사, 품목 공모 및 선정을 통해 창원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