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마을교사·학교 모집-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1-25 11:55:05
경남 거창군은 오는 2월 17일까지 거창행복교육지구에서 활동할 지역사회 내 우수한 역량을 갖춘 마을교사와 마을학교를 모집한다.
'마을교사'는 문화, 예술, 체육, 4차 산업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한 전공자와 경력자, 자격증 소지자 등 재능을 갖추고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마을학교'는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방과 후 및 주말 교육활동과 현장체험 활동을 운영하는 교육공동체다. 관내 소재 비영리 교육관련 단체, 기관, 개인 또는 3인 이상의 학부모나 거창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교육공동체면 신청 가능하다.
접수 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내달 중 선정되며, 일정시간의 연수를 거친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거창행복교육지구에서 학교 교육과정의 정규수업에 협력교사로 참여하거나 마을학교의 마을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고향사랑기부제 대대적 홍보
군은 '고향 사랑 기부금, 선택은 거창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설 명절을 대비해 차량 이동이 많은 주요 도로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전광판과 SNS에 홍보하는 등 고향사랑 기부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류현복 전략담당관은 "고향이 발전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고향사랑 기부제에 많은 동참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제도를 조속히 정착시키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