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 해상케이블카·해양수산과학관·섬진강어류생태관 설 연휴 정상 개관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1-17 15:50:09
섬진강어류생태관, 토종 민물고기 83종 등 전시
여수 해양수산과학관과 구례 섬진강어류생태관이 설 연휴인 오는 23, 24일 정상 개관하고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17일 밝혔다.
여수 돌산에 위치한 해양수산과학관은 닥터피시와 잉어류 수조로 관람객 체험이 가능하다.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블랙팁상어와 화이트팁상어를 볼 수 있는 상어수조와 색칠 놀이 뒤 스크린 화면에 그림을 띄워보는 라이브스케치 등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구례 섬진강어류생태관은 국내외 열대 관상어와 토종 민물고기 83종 1만4000마리 등을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이다.
또 양서류·파충류·갑각류 등이 전시돼 섬진강에 서식하는 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 현장인 진도와 해남을 연결하는 울돌목 명량 해상케이블카도 설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한다.
진도군에 따르면 케이블카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정상 운영하며 연휴 마지막인 24일만 오후 6시에 운행이 종료된다.
바다 물살이 강할 때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울돌목 회오리의 거센 물줄기를 볼 수 있다.
설 연휴 기간 케이블카 티켓 소지자는 진도 타워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진도 타워 4층에 있는 명량대첩 전투를 재현한 MR시네마 시설 무료 관람 혜택도 주어진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