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추모공원 설연휴 정상운영-'아라가야' 사적관리단 모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1-17 11:06:50

경남 함안군은 설 연휴기간 함안하늘공원, 공설추모공원, 공설봉안당을 정상 운영한다. 단, 설 당일인 22일에는 화장시설만 운영을 중단한다.

▲함안군 하늘공원 [함안군 제공]

함안군 공설장사시설은 설 연휴 방문하는 이용객을 위해 자연장지와 주변 일대 환경정비로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성묘객과 봉안당에 입실하는 추모객은 마스크 착용과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제례실과 휴게실 내 음식 섭취를 자제(권고)한다

조근제 군수는 "장사시설 이용객의 편익을 위해 설 연휴 기간 공설장사시설을 정상 운영하는 만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분산 방문을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함안군, 2023년 아라가야 사적관리단 모집

▲ 아라가야 사적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관내 사적지 3개 소의 상시 관리와 긴급 정비를 위해 '아라가야 사적관리단'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간 운영되는 '아라가야 사적관리단'의 주요 업무는 △사적지 내 풀베기와 위해수목 제거 △주변지역 불법행위 순찰 △유지관리 보조와 재해발생 사전점검 등이다.

올해는 1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 문화유산관광담당관 가야사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라가야 사적관리단'은 2021년 출범 이후 매년 운영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