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삼보산업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자동차세 연납 접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1-16 16:32:26
경남 함안군 대산면에 위치한 레미콘 제조업체 삼보산업(회장 윤병고)은 16일 함안군청에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 날 기탁된 성금은 함안군 관내 저소득계층 5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채근 부회장은 "명절인 설이 얼마 남지 않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즐겁고 풍요로운 설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보산업은 지난해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기탁하는 등 매년 나눔 문화 실천에 동참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함안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함안군은 2023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고 납부서를 자동차 소유자에게 지난 10일 일제히 발송했다. 대상은 지난해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했거나, 올해 연납을 신청한 납세자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나눠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선납하는 경우 연세액의 7%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아직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지 않은 납세자는 함안군 차량사업소,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위택스나 스마트위택스(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납신청은 1월 이외에도 3월, 6월, 9월에도 가능하며 공제율이 시기에 따라 낮아진다. 또한, 자동차세 연납 후 자동차를 폐차하거나 양도한 경우에는 사용 일수를 제외한 나머지 기간만큼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