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기 세뱃돈 봉투 받아가세요"…제작법 온라인 제공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1-15 09:52:32

설맞이 소통 캠페인…17일부터 공식유튜브 공개

부산시는 설 연휴를 맞아 대시민 소통 캠페인으로 '부기 세뱃돈 봉투' 3종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 세뱃돈 봉투 전개도 [부산시 제공]

배포되는 '부기 세뱃돈 봉투' 3종은 부산시 공식 소통캐릭터 '부기'를 활용, 2023년 토끼의 해를 상징하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봉투 종류별로 '부기'가 한복을 입거나 토끼 머리띠를 쓰고, 각각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우리집 복덩아-너의 모든 날을 응원해'라는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부기 세뱃돈 봉투'는 무료로 배포된다. 오는 17일부터 부산 시내 BNK 부산은행 영업점(영업소) 173곳과 구·군청 민원실 16곳, 읍면동 주민센터 205곳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가정에서도 직접 봉투를 만들어 쓸 수 있도록 '부기 세뱃돈 봉투' 전개도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봉투 전개도는 부산시 누리집 홍보 게시판이나 시 공식 블로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또 부기가 소개하는 세뱃돈 봉투 만들기 영상은 부산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시민 여러분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우리시는 앞으로도 '내게 힘이 되는 행복 도시 부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