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설맞이 농특산물 TV커머스 할인 판매-공수의 8명 위촉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1-13 11:21:11
경남 진주시는 설날을 앞두고 시 직영 온라인 쇼핑몰 '진주드림'에 입점한 우수 농산물 및 가공품을 TV 커머스 홈쇼핑 방식으로 할인 판매한다.
방송은 20일까지는 평일 7일간, 설날 이후 25일부터 31일까지는 평일 5일간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서경방송을 통해 송출된다. 또한 같은 기간 전국케이블TV 방송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판매전에는 시 관내 농특산물 생산자, 가공업체 4곳이 참여한다. 판매상품은 진주시 우수상품인 쌀, 단감, 토마토, 토마토주스, 표고버섯 등 총 5개 품목이다.
TV 커머스 홈쇼핑 판매상품은 진주드림 쇼핑몰을 통해서도 구입 가능하다. 쇼핑몰 회원 가입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20일까지는 설맞이 최대 45% 할인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TV 커머스 방송과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전 상품의 배송비는 무료이다.
진주시, 2023년 공수의 8명 위촉
진주시는 13일 시청에서 가축방역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내 개업 수의사 8명을 공수의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공수의는 올해 1년간 진주시의 가축방역사업 계획에 따라 축산농가를 돌며 가축방역에 필요한 업무를 연중 수행하게 된다.
조규일 시장은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공수의사의 역할이 중요한 상황"이라며 "엄격한 가축질병 예찰과 가축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