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조달행정 '우수기관' 선정-민간 암행어사 14명 위촉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1-06 12:58:56

경남 사천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운영하고 있는 조달청의 2022년도 지자체 평가에서 '조달 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았다.

▲ 사천시 박동식 시장 [사천시 제공]

신종석 경남지방조달청장은 5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우수기관 트로피를 증정하고, 조달 업무 담당 공무원에게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조달청은 매년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공공기관 중 조달사업 이용실적과 조달행정 업무 협조, 조달사업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해 오고 있다.

사천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추진과 조달계약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사천시, 민간 암행어사 14명 위촉

사천시는 올해도 공직자의 청렴과 투명성 강화 등을 위해 민간 암행어사를 운영한다. 박동식 시장은 6일 오전 올해 새로 위촉된 민간 암행어사에 위촉장을 전달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13일부터 27일까지 보름 동안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 실정에 밝고 청렴결백하며 행정에 대한 식견과 활동경험이 풍부한 14명의 민간 암행어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위촉된 민간암행어사는 공무원의 각종 부조리를 비롯해 인·허가 부당처리, 생활민원 및 불편사항 등을 제보받아 시 감사관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