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경영기획·경제진흥·주거사업 본부장 임명...첫 내부 승진도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1-02 19:27:55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해 12월 김세용 사장 취임에 이어 이달 2일과 3일 3명의 본부장이 취임한다고 2일 밝혔다.

▲ 신임 김병효 경영기획본부장, 이종선 경제진흥본부장, 조우현 주거사업본부장(왼쪽부터). [GH 제공]

김병효 경영기획본부장과 조우현 주거사업본부장이 2일 자로 취임했으며 이종선 경제진흥본부장이 오는 3일 자로 취임한다.

김병효 경영기획본부장은 1986년 신한은행에 행원으로 입사해 지점장과 중부본부 본부장, ㈜모기지파트너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3기 신도시 및 공공주택 등 사업 수행을 위한 부채 증가에 대응해 재원을 다변화하는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1995년 서울주택도시공사(SH)에 실무자로 입사한 이종선 경제진흥본부장은 이후 SH에서 전략기획, 보상 및 도시재개발(세운사업), 분양, 공공임대 등 사업의 보상부터 개발 및 관리까지 사업 전반에 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경험을 쌓은 인물이다.

조우현 주거사업본부장은 도시공학 박사로 2005년 GH에 입사해 총무인사처장과 광교계획처장, 미래전략처장, 다산신도시사업단장, 도시주택연구소장(전략사업본부장 직무대행) 등을 역임한 GH맨이다.

경영기획본부는 경영기획 및 재무관리 등 경영 관련 업무를 총괄하며, 경제진흥본부는 산업단지 등 사업시행과 보상업무를, 주거사업본부는 주택 사업의 계획 및 시행, 관리, 주거복지 업무를 각각 총괄한다.

GH 관계자는 "김세용 사장 취임 후 처음으로 내부 승진 본부장을 임명했다"면서 "전체적으로  전문성과 역량을 중시하는 경기도의 인사방향과 맥을 같이 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