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소식] '장애인 의무고용 우수 공공기관' 경기도지사 표창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2-12-29 15:02:43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이 '장애인 의무고용 이행 우수 공공기관'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GBSA 제공]

해당 유공 표창은 장애인 고용촉진에 이바지한 장애인 고용 우수 개인과 단체 등에 수여되며, 경과원은 2020년부터 3년 연속 법적 의무 고용 인원보다 초과 채용하여 장애인 의무고용을 성실하게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과원은 고용비율현황을 월별·분기별 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장애인 의무고용 미달인원이 없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추진해 왔다. 또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상시 장애인 근로자 수가 2021년부터 20명을 초과 유지하고, 이에 따른 장애인직업재활상담원을 선임, 장애인 근로자에 대한 전문적인 직무 상담과 고용관리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경과원은 2009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을 체결, 10년 이상 해당 협약을 유지하며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해 힘써 오고 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인사총무팀(031-259-6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이번 표창 수상으로 경과원이 추진해온 장애인 의무고용 및 사회적 책임실천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근로자 고용 촉진을 위하여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