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기초생활보장' 2년째 장관 표창-'NO플라스틱' 캠페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2-29 10:31:58

경남 산청군이 기초생활보장분야에서 2년 연속 우수지자체에 선정됐다.

▲ 산청군청 표지석 [산청군 제공]

29일 산청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2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평가 결과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표창을 수상했다.
 
이로써 산청군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에 이어 올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 2년 연속 기초생활분야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평가에서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신규 발굴 및 사각지대 해소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운영 활성화 △복지사업 예산집행 실적 및 업무협조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산청군은 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해 취약계층 우선 보장,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등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의 생활안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원봉사센터, '노플라스틱 캠페인' 실시

▲ 산청군자원봉사센터 임원이 '노플라스틱' 캠페인 일환으로 산청시장번영회에 '돌돌백'을 전달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 산청시장 일원에서 '노 플라스틱(No Plastic)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탄소중립2050'실현을 위해 일상생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비닐봉지 없는 장보기를 적극 홍보하고 '돌돌백' 200여 개를 산청읍시장번영회(회장 허태주)에 전달했다.
 
산청읍시장번영회는 비닐봉지 사용 줄이기에 지속적인 노력과 동참을 약속했다. '돌돌백'은 돌려쓰고 돌려받는 가방으로,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제작됐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