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청원경찰&공무직 근로자 공채·어린이집 기부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2-27 10:05:58

경남 진주시는 청원경찰 6명과 공무직근로자 38명을 공개경쟁을 통해 채용한다.

▲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 제공]

채용 분야는 청사 시설 방호 및 경비 등을 담당하는 청원경찰과 환경미화원, 체육시설관리, 도로보수원, CCTV 관제요원, 조리원, 아동복지교사 등 19개 부문이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진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으로, 성별 관계없이 18세 이상(200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면서 정년(60세) 미만이면 응시 가능하다. 
 
채용시험은 1차 시험인 서류전형·필기시험·체력검정과 2차 시험인 면접으로 실시된다. 원서는 오는 1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이다.

진주 명화재능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기부

▲ 명화재능어린이집 원아들이 수익금 기부 행사를 열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 명화재능어린이집(원장 이명숙)은 26일 아나바다 나눔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104만 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전달했다.

이명숙 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과 함께 좋은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진주시복지재단 관계자는 "순수한 아이들의 사랑이 듬뿍 담긴 기부금이어서 더욱 뜻깊고 소중하게 느껴진다.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은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